대천해수욕장

대천해수욕장은 젊음과 낭만, 안락함과 자연미가 함께 어우러져 있는 곳입니다.

1930년대에 외국인 휴양지로서 자리잡아 개발의 역사가 깊은 만큼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여행객들의 편의 시설도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먹거리,볼거리.즐길거리는 물론, 숙박시설 역시 규모면이나 시설면에서 국내최고라고 말을 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또 수년간 계속되고 있는 개발계획으로 현대적 편의 시설이 속속 들어서고 있으며 해수욕장 주변 다양한 시설들이 여행객의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끝없이 이어진 하얀 백사장, 파아란 바다, 수평선너머 점점이 떠 있는 작고 큰섬들, 원색의 수영복 물결, 햇살을 가릴 만한 넉넉한 솔숲, 수평선 너머 아득히 떨어지는 낙조.... 대천해수욕장은 젊음과 낭만, 안락함과 자연미가 함께 어우러져 있는 곳입니다. 젊은 연인들에게는 추억 만들기의 장소로서, 또 가족 단위의 휴식처로서, 해양스포츠의 메카로서 제반 요건을 충분히 갖추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대천 해수욕장에는 한해 1천만명에 육박하는 외지인의 발길이 끊이지 않으며, 서해안 최고의 휴양지이자 국제적 관광명소로 자리 매김을 하고 있습니다.
 먼저 규모면에서 백사장의 길이가 3.5km 폭100m에 달하는 대형이고 백사장 남쪽에 기암괴석이 잘 발달되어 있어 절경을 연출하고 있으며, 수온 역시 적당하여 기분좋은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천혜의 환경을 지닌 해수욕장입니다.
해변 중앙 부분에서는다보도로 출발하는 유람선을 이용할 수 있고 분수광장앞에서는 모터보트, 바나나보트, 요트 등 다양한 해양스포츠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백사장 너머의 솔숲은 울창하고 아늑하여 폭염에 지치면 솔숲 그늘에 앉아 바다의 정취를 깊이 즐길만 하고 야영장으로서도 나무랄데 없는곳입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해변가 솔밭에서 대학생MT, 수련대회, 회사워크숍 등 다양한 모임에서 많은 행사들이 펼쳐집니다.
국내최고를 넘어서 이제는 세계인의 축제가 된 보령머드축제가 매년 개최되며 국내 관광객 뿐아니라 전 세계에서 머드축제를 즐기기 위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보령 대천해수욕장을 방문하고 있습니다.해마다 천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아오는 해수욕장이니 만큼 관광객이 제일 많이 찾는 휴가철에는 국내 유명 가수가 참여하는 여러가지 콘서트나 대형이벤트가 수시로 개최됩니다.

해변풍경

관리자 0 706
해변풍경

Comments